본문 바로가기

Review

Protools 8 Reference Guide

홈레코딩을 위한 준비 제2단계로 레코딩을 하거나 믹싱을 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툴즈8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한번도 본적도 없고, 다뤄본적도 없는 생소한 프로그램이라
설치해놓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다.

그때부터 검색신공 들어가주신다...ㅋㅋ
검색을 한참동안 한 후 드디어 프로툴즈8 레퍼런스가이드 파일을 찾았다^^;;
메뉴얼인데, 이름 한번 거창하네...ㅋㅋ
근데 좀 있어보임...ㅡ,.ㅡ;;;

PDF파일로 되어 있어서 다운받아 열어보는 순간!!!
아뿔싸... 이건 무슨 전공서적도 아닌것이...
페이지가 무려 1,082나 되는 것이었다...ㅠㅠ
오마이갓!!!
이거 어떻게 다 보냐...헐...ㅠ
기운이 쭉 빠지지만, 결국은 넘어야 할 산이기에
어떻게 공부할지에 대해 고민해본다...

일단 출력을 하자...양면으로... ㅋㅋㅋ
출력만 하는데,1시간 걸리는 것 같다...
출력을해서 쌓아보니 두께가 엄청났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이렇게 두꺼운 책은 접해본적이 없는데...
대학다닐때도 이런 두께의 책을 공부해본 경험이 없는지라
보면서 입이 떡 벌어진다...에효...

출력했지만 보기가 너무 어려울 것 같아서 결국 링바인더를 했고,
한번에 보기가 부담스러워서 몇몇 파트로 나눠서 분철도 했다.
와...이정도 정성으로 학생때 공부했으면 정말 서울대 갔겠다...ㅡ,.ㅡ;;;




이제 제1권 부터 차근차근 읽어보면서, 따라하면서 하나씩 익혀봐야겠다...
정말 이거 다 보려면 얼마나 걸릴까...ㅋㅋ
쌓인거 보니 엄두가 안나네...ㅎㅎㅎ
숙제가 생겼으니, 찬찬히 해보자~
힘내라~ 30대 중반!!!ㅋㅋㅋ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nnheiser HD25-1II Adidas Collaboration  (10) 2011.10.01
Presonus Bluetube DP  (3) 2011.10.01
Home Recording을 위한 준비를 해보자!!  (2) 2011.09.18
iPad에 대하여 #4  (0) 2011.04.28
[스크랩]클라우드 컴퓨팅 이야기  (0) 2011.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