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Titanium protected IMS shower screen for E-61 Group head

E-61 Group head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곳....


뜨거운 물과 커피가 만나 에스프레소가 만들어지는 공간....


그 뜨거운 물을 커피에 골고루 뿌려주는 역할을 저 황금빛 샤워스크린이 하고 있다.


벌집모양의 구조안에 촘촘한 구멍이 있고... 이곳을 통해 흘러나온 고온의 물이 커피와 만나게 되면


무수한 반응에 따른 결과로 다양한 맛이 나는 에스프레소가 추출된다.


그룹헤드의  샤워스크린에 물에 불어난 커피 가루가 묻거나 


물이 스크린에 맺혀서 제대로 흘러내리지 못하는 등의 작은 문제로


커피 추출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 여러가지 변화로 커피 맛의 변화도 생기게 된다.


뭐...아직 맛을 제대로 모르는 나는 그 차이를 모르겠지만...ㅡ,.ㅡ;;;;;


언젠가 알게될거라 생각하고....아니...믿는다...^^ㅎㅎㅎ



일반적은 샤워스크린에 티타늄으로 코팅을 했다.


은색 샤워스크린에 황금빛 티타늄 코팅이라....


럭셔리함의 극치.....


아.... 이렇게 내 머신이 럭셔리해 보일 수도 있구나..... 멋진데...ㅎㅎ



스크린과 접촉하는 물과 커피 가루가 묻어나는 정도가 확실히 줄어들었다..


샤워스크린에서 물이 떨어질 때 수도꼭지에서 물이 흐르듯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쁘게 빗방울 처럼 몽글몽글 떨어진다~


커피가루 위에 비가 내려 그 빗물이 에스프레소를 만들어낸다.... 


생각만해도 기분 좋다~



좌측이 원래 머신에 있던 오리지널 샤워스크린...


가운데가 좀더 물의 흐름과 이물질이 묻는 문제로부터 개선된 IMS 샤워스크린...


그 좋은 스크린에 다시금 티타늄 코팅한 멋진 황금색 스크린....


기존의 IMS샤워스크린도 아주 만족하지만,


티타늄 코팅으로 좀더 기능이 개선된 느낌이다.


이는 커피 추출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커피 맛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그래...영향을 줄 것이다....


하지만... 아직 제대로 맛을 모르는 난... 그걸 못느낄 수도 있다는 것이 함정...ㅠㅠ


느낄 수 있을꺼야....라고 자꾸만 주문을 외듯이 생각하고 생각한다....ㅋㅋㅋ


그래도 위안이 되는 건.....


이뿌잖아!!!!!! ㅡ,.ㅡ;;;;; 비싸기도 하지...ㅠㅠ


ㅋㅋㅋㅋ